애드혹은 알고리즘이나 풀이 기법의 이름이 아니라. 애드혹이라는 태그는, 어떤 정형화된 풀이기법을 적용할수 없는 문제에 붙여지는 태그이다.
그냥 문제마다 그때그때 필요한 풀이방법을 떠올려서 푼다는 면에서는, 가장 원초적이고 근본적인 풀이 방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너무 사소하거나 단순하다는 이유로 따로 분류되지 않았을 뿐이지, 여러 문제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테크닉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다. 근데 진짜로 보통때는 이게 너무 당연해서 딱히 정리할 필요도 못느끼고 지나가는데, 가끔 뭔가 꼬이면 그 당연한게 안떠올라서 말리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그런, 사소하고 당연하지만 종종 활용되는 내용들을 생각날때마다 모아보려고 한다. 모아놓고 보면 그 뒤에 다시 체계적으로 분류를 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발전될 여지도 있을거 같고..
잡다
1차원 직선위를 이동하면서 주어진 점들을 모두 방문해야 하는 문제.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것은, 당연히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한번 이동하면서 모든 점을 순서대로 방문하는 것이다.
이 두 경로만 답이 될 가능성이 있는. 그래서 이 두 경로에 대해서만 계산해보면 되는 문제도 많다
자연수 n을 분할하는 방법 중, 곱이 최대가 되게 하려면, 2와 3만으로 분할하되 3을 최대한 많이 포함하도록 하면 된다. 코드는 1437 참고